항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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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마포건축사 조회 44회 작성일 2020-10-16 23:23:55 댓글 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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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체역학] 마찰항력과 압력항력 (항력의 방향)

마찰항력과 압력항력 그리고 항력의 방향에 대해 설명한 영상입니다.
김동근 : 좋은 설명 잘들었습니다.
혹시 회전익의 항력에 대한 설명 중
유도항력도 설명 가능할까요?
SM124 : 아 그러면 자동차에 다는 스포일러같은경우는 유동박리를 막기위해서 달지만 오히려 뒤쪽 압력이 작아져서 압력항력이 커지게 할 수도있겠군요
ᄋ모자써라 : 좋은영상감사합니다
한가지질문이있습니다
한 교과서에서
평판 위의 경계층에서
유속이 빠르고 점성이 작은 유체가 얇은 경계층을 만드는데 이때 유속이 느려진다거나 점성이 큰 유체의경우 경계층이 두꺼워지면 기존방식이 아닌 특별한 실험적해석이 필요하다고하는데
경계층의 두께 변화가 어떤점에 영향을 주어 기존 유동해석이 아닌 다른 해석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
감사합니다
김현서 : 항력 관련해서 질문이 있는데요.. 혹시 항력 방정식이라고 불리는 밀도, 상대속력, 물체의 면적 등으로 이루어진 식은 이 압력 항력와 마찰 항력을 모두 고려한 식인건가요? 아니라면 각각 압력 항력과 마찰항력을 구하는 정량적인 식은 존재하지 않나요?
수퍼비 TV : 팬클럽 : 질문있습니다.

1. 자동차 이동할 때 후방부에서 압력이 작은 지역을 항적지역이라 하나요??

2. 그리고 뒤에 난류지역이 발생되는 경우는 그냥 물체 속도가 빨라서 표면에 유체경계층이 뒤로?가서 인가요??

3. 난류지역은 저기압이 맞나요?

패러글라이딩 교육강좌 - 항공역학 - 유해항력과 유도항력의 조화

오늘은 유해항력과 유도항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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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해항력 parasite drag\r
말 뜻 그래로 해가 되는 항력입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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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해항력에는 마찰항력과 압력항력이 있습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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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찰항력은\r
날개에 공기가 흘러감에 따라 공기 흐름이 날개 표면에 흘러가면서 마찰을 일으키면서 발생하는 항력이라 하여\r
마찰항력이라 합니다. 또는 공기의 점성-끈근한 성질- 때문에 발생하는 항력이라 하여 점성항력이라 합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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압력항력은\r
날개 표면에 흘러가는 공기흐름은 날개 뒷전까지 흘러가지 못하고 중간에 공기가 떨어져 나감으로서 압력이 크게 작용하여 발생하는 항력입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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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는 이를 합하여 유해항력이라 합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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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외에도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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날개에는 날개 끝쪽에서 공기흐름이 날개 윗쪽으로 흘러 올라옴으로 인해서 원래 발생하던 양력이 수직으로 발생하지 않고, 기울어져서 발생을 함으로써 또하나의 항력이 작용하게 되는데\r
이를 유도항력이라 합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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총항력 = 유해항력 + 유도항력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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따라서 날개에는 유해항력과 유도항력을 합한 총항력 또는 전체항력이 작용하게 됩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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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도항력과 유해항력은 속도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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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해항력은 비행하는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를 하게 됩니다.\r
유도항력은 비행하는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감소를 하게 됩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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따라서, 이 둘을 합한 전체항력은\r
오목한 모양으로 그래프가 그려지는데,,,항력이 가장 적은 부분\r
즉 유도항력과 유해항력이 만나는 지점이 가장 비행특성이 좋다고 하겠습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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날개를 설계하여 만들때는 \r
유해항력과 유도항력이 만나는 즉 항력이 가장 적은 부분을 찾아서 제작을 하여야만이 좋은 날개라 하겠습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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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능하면 날개는 항력은 적고, 양력은 크게 작용하는 날개가 좋다고 하겠습니다.\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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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카이 패러글라이딩 학교\r
패러글라이딩 연구소 김진우\r
www.skypara.biz 010-9581-2626

비행기는 어떻게 날까요?

현대의 비행기들은 공학적으로 정말 놀라운 것입니다. 그들은 공중에서 격동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전류를 극복하며 복잡한 조작을 수행함으로써 그들의 비행을 완성합니다. 당신은 조종사들이 어떻게 이것을 작동해 낼 수 있는지, 혹은 조종사가 특정한 조종장치를 조작할 때 비행기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? 이 비디오에서 우리는 비행기가 어떻게 날게 되는지, 그리고 어떻게 조종사들이 비행기를 논리적이면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조종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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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학 코너 : 양력 발생의 이유는 버누엘리의 원칙이 아닌, 뉴턴의 세 번째 법칙입니다.
.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, 에어포일 형태로 생산된 내리 흐름에 뉴턴의 세 번째 법을 적용하는 것입니다. 이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'엔지니어링 학습'의 에어포일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.
청룡777 : 이 영상이 이상한 점: 플랩이 저렇게 크지 않음, 이륙할 때 플랩이랑 슬랫 피는 게 아니라 착륙할 때 엔진 출력이 낮더라도 높은 양력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플랩이랑 슬랫을 피는 거임
왜이러니 : 설명 수준이 낮네
왜이러니 : 양력 발생과정 설명없이 용어남발
간디 : 아직도 베르누이로 양력을 설명하네. 사면의 날개에 의해 부딪힌 공기에 의해 밀려서 생기는 힘이 주고 베르누이 원리에 의한거는 적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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